유압배관 오일플러싱

부산 포코중공업 유압배관 오일플러싱 oil flushing 오일필터링 오일정제 유압탱크청소 하이드로테스트

거성이엔씨 2015. 5. 18. 09:04

부산 선박제조 및 수리 전문회사 포코중공업 유압배관오일플러싱 현장

플러싱 사용장비: geosung 2.500 2.500/min
온도: 53도
압력: 16bar

플러싱 장비 셑팅
가설배관
오일주입
오일히팅
장비가동
함머링 or 바이버레이터 가동
검사
오일회수
가설배관해체


 


가배관 연결을 위해 각각의 배관을 진열해놓은 상태

연결이 완료되면 오일순환을 위해 니크(새는곳)이 있는지 확인 하는 공정이 남아있다.

 

oil flushing unit 설치가 완료된 모습

 

현재의 오일 플러싱 압력 입니다. 물런 질소 버블형성을 만들어서 난류를 만들어야겠죠?

온도와 에어버블은 난류형성의 가장중요한 요소입니다.


 

오일회수와 에어버블을 만드는 질소가 보이시죠?


 

오일 플러싱 중 가장 중요한 또한가지는 바로 함마링,바리브레이터 입니다.

배관안에 남아있는 이물질들에게 미세한 충격을 줌으로써 흘러가는 오일과 함께 베출시키려는 의도입니다.

 

역시 가배관 연결을 위해 배관과 배관을 연결 하는 모습입니다.


 

oil flushing unit 필터를 청소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oil flushing unit의 필터 앞쪽에 설치해놓은 필터압력계를 보고 압력이 상승하여 3bar정도의 압력에 다다르면

필터를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2차(미크론필터) 필터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경비를 줄임으로써 공사금액도 낮출수 있습니다.


 

가배관 연결중입니다.  배관이 너무 무거워 이일이 가장 중노동 입니다,^


 

모든 플러싱이 끝나고 배관의 오일을 질소가스로 회수하고 난후 가배관 헤체를 시작합니다.


 

가배관 해체중,,,,,